본 서비스의 명칭은 오피스디포 마일리지 프로그램 (Office Depot Mileage Program, 이하 “본 프로그램”이라 함)입니다.
본 프로그램은 (주)오피스디포(이하 “회사”라 함)에서 운영하며, 서비스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참여를 허락 받은 회원, 제휴업체로 구성됩니다.
본 프로그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일정액의 금액을 상품 구매액, 큐피콘, 해피머니상품권 등으로 고객께 돌려드림으로써 고객만족의 극대화를 목적으로 합니다.
- 1. 적립서비스: 회사 매장에서 회원이 구매한 금액의 일정률을 금액으로 환산하여 제공하며 회사 및 회사가 지정하는 업체에서 적립 마일리지를 관리하고, 적립 마일리지가 일정 마일리지 이상이 되면 회원이 해당 적립 마일리지로 회사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이하 “제품 등”이라 함)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2. 적립 마일리지: 회사의 매장,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제품 등을 구입할 경우 회사가 고지한 적립률에 따라 부여되는 마일리지를 말합니다.
- 3. 회원: 회사의 약관을 승인하고 회원가입신청서를 제출하여 회사로부터 회원가입을 허락 받은 개인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 4. 매장: 회사의 정식 승인을 받은 회사의 매장을 말합니다. 단, 매장의 추가, 변경, 제휴 시에는 회사 웹페이지를 통해 통보합니다.
- 5. 조회기: 회사가 가맹점에 적립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치한 정보통신용 기기를 말합니다.
- 6. 온라인 쇼핑몰 :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이하 “쇼핑몰”이라 함)을 말합니다.
- 1. 회원은 매장 또는 쇼핑몰에서 [1,000원 이상의] 제품 등을 구매할 경우 구매금액의 기본 1%(최대 5%)를 적립 받을 수 있으며, 적립 마일리지가 일정 마일리지 이상(현행 5,000마일리지 이상이며, 매장의 별도 기준에 따를 수 있음) 되었을 경우 회사의 매장 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 등 구매시 현금 대신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1 마일리지는 현금 1원에 해당하고, 마일리지를 현금으로 환급할 수 없으며, 마일리지로 제품 등 구매 시에는 해당 금액에 대해 추가 적립이 불가 합니다.
- 2. 회원의 고객 데이터가 누락되어 있을 경우 적립 마일리지 사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의 적립 마일리지는 적립일로부터 12개월간 유효하며, 적립 서비스일로부터 적립, 이용하지 않고 구매일로부터 12개월이 경과된 적립 마일리지는 자동 실효되거나,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실효되는 적립 마일리지는 매월 정기적인 안내 웹사이트, 이메일, 문자 등 회사가 정하는 방법를 통해 공지합니다.
- 4. 회원이 현금, 상품권, 신용카드 등을 통해 결제를 한 후 하나 이상의 회원카드와 기타의 할인카드를 제시하고 이중 마일리지 누적 또는 이중 할인을 요구 하거나, 할인 및 증정품(판촉물, 제품) 제공 행사 참여시 적립을 요구했을 때 매장은 이를 거부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은 매장의 요구에 따라 하나의 마일리지 제도 또는 할인 제도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 1. 제품 등의 구입에 따른 적립 마일리지는 마일리지 프로그램에 동의 후 최초 적립하는 시점부터 누적되어 적용됩니다.
- 2. 회원의 적립 마일리지는 회원에게 귀속된 금전적 권리이므로 회사는 이를 제3자에 게 담보로 제공하거나 채무에 대한 변제로 충당할 수 없습니다.
- 3. 마일리지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 시점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정정요청 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마일리지 적립 오류를 증명할 수 있는 구매영수증이나 기타 자료를 제시하거나 또는 해당 매장으로부터 명시적인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 4. 본 약관 제9조 제1항에 정해진 방법으로 회원 탈퇴 시 회원탈퇴 요청일까지 적립된 마일리지는 사용이 불가하며, 회원탈퇴 요청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재가입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 5. 본 약관 제9조 제2항에 따라 회원자격이 상실된 경우, 자격 상실일 현재까지 적립된 마일리지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 6. 회사는 마일리지 적립이 잘못된 경우에는 이를 임의로 정정할 수 있으며, 부당한 방법에 의해 적립된 마일리지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 7. 적립 마일리지의 조회는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각 매장에 설치된 단말기에서 가능합니다.
- 1. 회사가 정한 가입신청서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서에 동의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 2. 회원가입신청이 있는 경우 회사의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뒤 해당 기준을 만족하는 신청고객께 회원가입을 승낙하여 드립니다.
- 1. 회원의 주소, 전화번호, e-mail 등의 신상변경이 있을 경우 매장 통보 또는 아래에 기재된 연락처를 통해 마일리지 담당자에게 변경사항을 통지 변경해야 하며, 미 통지로써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 변경 및 문의 : TEL : 1899-6800 / FAX : 1577-4002
- 2. 회사는 회원의 신상정보 변경을 통보 받은 경우 2 영업일 이내에 변경처리를 합니다.
- 1. 회원은 서면, e-mail, 전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에 필요한 절차를 수행합니다.
-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서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제3호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자격이 상실됩니다.
- ① 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기재 및 제공한 경우
- ② 적립 마일리지의 부정 적립ㆍ사용 등 본 프로그램을 부정한 방법ㆍ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 ③ 회원이 사망한 경우
- ④ 타 회원의 본 프로그램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거래질서를 문란하게 경우
- ⑤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 ⑥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사항을 위반한 경우
- 3. 본 조 제2항의 사유로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제2항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4. 본 조 제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① 회원탈퇴 요청일 또는 회원자격상실 통보일
- ②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원 사망일 경우
-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동의시 제공하거나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각종 개인정보를 수시로 수집 저장 할 수 있으며 이를 분석하여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마케팅 활동을 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개인정보수집 및 활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회사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는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따릅니다.
- 2.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으로부터 별도 양식에 따른 ‘개인정보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서’를 받고 있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에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사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통지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된 자에게만 제공하고 회사의 회원서비스 안내 및 정보제공 등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활용하며 수집한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된 목적 범위를 넘어선 용도로 이용하거나 기재된 자 이외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상품 등의 배송 등 고객과의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2. 상품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3.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 4.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따라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1. 회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탈퇴 시 또는 동의 철회시까지 이용 및 보관하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폐기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일정기간 동안 예외적으로 수집한 회원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 - 보존 항목: 이름, 아이디, 자택 전화번호, 자택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 - 보존 근거 :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대응 및 수사협조
- - 보존 기간 : 1년
- - 보존 항목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5년
- - 보존 항목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5년
- - 보존 항목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3년
- - 보존 항목 :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 -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 보존 기간 : 3개월
- 1. 회원은 회원탈퇴를 통해 본 약관과 관련한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과 관련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그 경우에도 회사는 제12조에 한하여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은 회사가 고지한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 서비스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처리 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와 제휴업체는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철회 및 본 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열람 및 정정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위탁업체의 세부내용은 회사의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 관리를 위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와 개인정보 관리담당자를 별도로 지정해 관리하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와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의 성명과 연락처는 회사 및 제휴업체의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와 제휴업체는 회원이 안심하고 본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합니다.
- 1. 회원과 제휴업체간 계약조건은 회사와 무관합니다.
- 2. 회사와 제휴업체간 체결된 프로그램은 제휴업체와의 계약조건 혹은 제휴업체 사정에 따라 사전 통보 없이 변경되거나 중단될 수 있으며, 변경 사항 발생시, 회사의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해 드립니다.
- 3. 회원이 본 프로그램의 혜택을 제공 받기 위해 제휴업체를 이용할 경우 해당 제휴업체의 규정에 따라야 하며, 제휴업체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 회사가 본 프로그램을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본 프로그램의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20조 제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 2. 본 프로그램 종료일 이후 회원은 회사와 제휴업체에서 마일리지 적립을 받지 못하며, 기 적립된 마일리지는 회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까지 회사와 제휴업체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본 프로그램 종료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마일리지는 소멸됩니다.
회사와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한 모든 책임을 각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배상하여야 합니다.
- 1.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의 시행일 최소 7일 전부터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고지합니다.
- ① e-mail통보
- ② 서면통보
- ③ 회사 홈페이지(http://www.officedepot.co.kr/) 또는 쇼핑몰 내 게시
- ④ 제휴업체 내 게시
- 2. 회사가 e-mail 통보 또는 서면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에 기제공한 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한 e-mail이나 주소지로 통보합니다.
- 3.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약관”이라 함)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 4.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제1항 내지 제2항에 정해진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5. 본 조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의 조정은 일반 상관례에 따라 회원과 회사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합의가 안될 경우에는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4월 25일부터 효력이 발생하며, 기존 약관에 동의한 고객은 제19조 제1항에 따른 고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반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하신 것으로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