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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일리지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조 (서비스의 명칭)

본 서비스의 명칭은 오피스디포 마일리지 프로그램 (Office Depot Mileage Program, 이하 “본 프로그램”이라 함)입니다.

제2조 (운영)

본 프로그램은 (주)오피스디포(이하 “회사”라 함)에서 운영하며, 서비스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참여를 허락 받은 회원, 제휴업체로 구성됩니다.

제3조 (목적)

본 프로그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일정액의 금액을 상품 구매액, 큐피콘, 해피머니상품권 등으로 고객께 돌려드림으로써 고객만족의 극대화를 목적으로 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1. 1. 적립서비스: 회사 매장에서 회원이 구매한 금액의 일정률을 금액으로 환산하여 제공하며 회사 및 회사가 지정하는 업체에서 적립 마일리지를 관리하고, 적립 마일리지가 일정 마일리지 이상이 되면 회원이 해당 적립 마일리지로 회사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이하 “제품 등”이라 함)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2. 적립 마일리지: 회사의 매장,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제품 등을 구입할 경우 회사가 고지한 적립률에 따라 부여되는 마일리지를 말합니다.
  3. 3. 회원: 회사의 약관을 승인하고 회원가입신청서를 제출하여 회사로부터 회원가입을 허락 받은 개인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4. 4. 매장: 회사의 정식 승인을 받은 회사의 매장을 말합니다. 단, 매장의 추가, 변경, 제휴 시에는 회사 웹페이지를 통해 통보합니다.
  5. 5. 조회기: 회사가 가맹점에 적립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치한 정보통신용 기기를 말합니다.
  6. 6. 온라인 쇼핑몰 :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이하 “쇼핑몰”이라 함)을 말합니다.

제5조 (본 프로그램의 이용 및 운용)

  1. 1. 회원은 매장 또는 쇼핑몰에서 [1,000원 이상의] 제품 등을 구매할 경우 구매금액의 기본 1%(최대 5%)를 적립 받을 수 있으며, 적립 마일리지가 일정 마일리지 이상(현행 5,000마일리지 이상이며, 매장의 별도 기준에 따를 수 있음) 되었을 경우 회사의 매장 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 등 구매시 현금 대신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1 마일리지는 현금 1원에 해당하고, 마일리지를 현금으로 환급할 수 없으며, 마일리지로 제품 등 구매 시에는 해당 금액에 대해 추가 적립이 불가 합니다.
  2. 2. 회원의 고객 데이터가 누락되어 있을 경우 적립 마일리지 사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3. 3. 회원의 적립 마일리지는 적립일로부터 12개월간 유효하며, 적립 서비스일로부터 적립, 이용하지 않고 구매일로부터 12개월이 경과된 적립 마일리지는 자동 실효되거나,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실효되는 적립 마일리지는 매월 정기적인 안내 웹사이트, 이메일, 문자 등 회사가 정하는 방법를 통해 공지합니다.
  4. 4. 회원이 현금, 상품권, 신용카드 등을 통해 결제를 한 후 하나 이상의 회원카드와 기타의 할인카드를 제시하고 이중 마일리지 누적 또는 이중 할인을 요구 하거나, 할인 및 증정품(판촉물, 제품) 제공 행사 참여시 적립을 요구했을 때 매장은 이를 거부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은 매장의 요구에 따라 하나의 마일리지 제도 또는 할인 제도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제6조 (적립 마일리지의 관리 및 권리)

  1. 1. 제품 등의 구입에 따른 적립 마일리지는 마일리지 프로그램에 동의 후 최초 적립하는 시점부터 누적되어 적용됩니다.
  2. 2. 회원의 적립 마일리지는 회원에게 귀속된 금전적 권리이므로 회사는 이를 제3자에 게 담보로 제공하거나 채무에 대한 변제로 충당할 수 없습니다.
  3. 3. 마일리지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 시점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정정요청 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마일리지 적립 오류를 증명할 수 있는 구매영수증이나 기타 자료를 제시하거나 또는 해당 매장으로부터 명시적인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4. 4. 본 약관 제9조 제1항에 정해진 방법으로 회원 탈퇴 시 회원탈퇴 요청일까지 적립된 마일리지는 사용이 불가하며, 회원탈퇴 요청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재가입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5. 5. 본 약관 제9조 제2항에 따라 회원자격이 상실된 경우, 자격 상실일 현재까지 적립된 마일리지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6. 6. 회사는 마일리지 적립이 잘못된 경우에는 이를 임의로 정정할 수 있으며, 부당한 방법에 의해 적립된 마일리지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7. 7. 적립 마일리지의 조회는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각 매장에 설치된 단말기에서 가능합니다.

제7조 (회원가입)

  1. 1. 회사가 정한 가입신청서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서에 동의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2. 회원가입신청이 있는 경우 회사의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뒤 해당 기준을 만족하는 신청고객께 회원가입을 승낙하여 드립니다.

제8조 (변경사항 통지)

  1. 1. 회원의 주소, 전화번호, e-mail 등의 신상변경이 있을 경우 매장 통보 또는 아래에 기재된 연락처를 통해 마일리지 담당자에게 변경사항을 통지 변경해야 하며, 미 통지로써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 변경 및 문의 : TEL : 1899-6800 / FAX : 1577-4002
  2. 2. 회사는 회원의 신상정보 변경을 통보 받은 경우 2 영업일 이내에 변경처리를 합니다.

제9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1. 회원은 서면, e-mail, 전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에 필요한 절차를 수행합니다.
  2.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서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제3호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자격이 상실됩니다.
    1. ① 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기재 및 제공한 경우
    2. ② 적립 마일리지의 부정 적립ㆍ사용 등 본 프로그램을 부정한 방법ㆍ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3. ③ 회원이 사망한 경우
    4. ④ 타 회원의 본 프로그램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거래질서를 문란하게 경우
    5. ⑤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6. ⑥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사항을 위반한 경우
  3. 3. 본 조 제2항의 사유로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제2항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4. 본 조 제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① 회원탈퇴 요청일 또는 회원자격상실 통보일
    2. ②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원 사망일 경우

제10조 (개인정보의 수집)

  1.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동의시 제공하거나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각종 개인정보를 수시로 수집 저장 할 수 있으며 이를 분석하여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마케팅 활동을 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개인정보수집 및 활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회사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는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따릅니다.
  2. 2.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으로부터 별도 양식에 따른 ‘개인정보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서’를 받고 있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3.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에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사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통지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된 자에게만 제공하고 회사의 회원서비스 안내 및 정보제공 등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활용하며 수집한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된 목적 범위를 넘어선 용도로 이용하거나 기재된 자 이외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1. 상품 등의 배송 등 고객과의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2. 상품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3.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4. 4.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5.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따라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12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 1. 회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탈퇴 시 또는 동의 철회시까지 이용 및 보관하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폐기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일정기간 동안 예외적으로 수집한 회원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 보존 항목: 이름, 아이디, 자택 전화번호, 자택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2. - 보존 근거 :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대응 및 수사협조
    3. - 보존 기간 : 1년

    1. - 보존 항목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2.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 보존 기간 : 5년

    1. - 보존 항목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2.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 보존 기간 : 5년

    1. - 보존 항목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2.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 보존 기간 : 3년

    1. - 보존 항목 :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2. -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3. - 보존 기간 : 3개월

제13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회원의 권리)

  1. 1. 회원은 회원탈퇴를 통해 본 약관과 관련한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과 관련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그 경우에도 회사는 제12조에 한하여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2. 2. 회원은 회사가 고지한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 서비스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처리 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와 제휴업체는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철회 및 본 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열람 및 정정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제14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위탁업체의 세부내용은 회사의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개인정보 관리)

  1. 1. 회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 관리를 위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와 개인정보 관리담당자를 별도로 지정해 관리하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와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의 성명과 연락처는 회사 및 제휴업체의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와 제휴업체는 회원이 안심하고 본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합니다.

제16조 (제휴업체의 이용)

  1. 1. 회원과 제휴업체간 계약조건은 회사와 무관합니다.
  2. 2. 회사와 제휴업체간 체결된 프로그램은 제휴업체와의 계약조건 혹은 제휴업체 사정에 따라 사전 통보 없이 변경되거나 중단될 수 있으며, 변경 사항 발생시, 회사의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해 드립니다.
  3. 3. 회원이 본 프로그램의 혜택을 제공 받기 위해 제휴업체를 이용할 경우 해당 제휴업체의 규정에 따라야 하며, 제휴업체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본 프로그램의 종료)

  1. 1. 회사가 본 프로그램을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본 프로그램의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20조 제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2. 2. 본 프로그램 종료일 이후 회원은 회사와 제휴업체에서 마일리지 적립을 받지 못하며, 기 적립된 마일리지는 회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까지 회사와 제휴업체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본 프로그램 종료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마일리지는 소멸됩니다.

제18조 (약관 위반시 책임)

회사와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한 모든 책임을 각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9조 (약관의 개정)

  1. 1.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의 시행일 최소 7일 전부터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고지합니다.
    1. ① e-mail통보
    2. ② 서면통보
    3. ③ 회사 홈페이지(http://www.officedepot.co.kr/) 또는 쇼핑몰 내 게시
    4. ④ 제휴업체 내 게시
  2. 2. 회사가 e-mail 통보 또는 서면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에 기제공한 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한 e-mail이나 주소지로 통보합니다.
  3. 3.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약관”이라 함)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4. 4.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제1항 내지 제2항에 정해진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5. 본 조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20조 (분쟁조정 및 관할 법원)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의 조정은 일반 상관례에 따라 회원과 회사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합의가 안될 경우에는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4월 25일부터 효력이 발생하며, 기존 약관에 동의한 고객은 제19조 제1항에 따른 고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반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하신 것으로 봅니다.